컨텐츠 내용
- 수강신청
- 과정정보
역사적 지도자 14인의 리더십 통찰
과정소개
경영에 인문학적 소양을 접목하는 것은 이제 트렌드를 넘어 대세가 되어 가고 있습니다. 본 과정은 14인의 역사 속의 리더들을 경영학적 관점에서 재해석하여 경영원리에 인문학적 통찰력을 제공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.
학습목표
리더의 역할 및 리더십의 정의와 중요성에 대해 이해하고 설명할 수 있다.
역사적 인물들의 리더십을 통해 다양한 리더십 항목을 이해하고, 이를 상황에 맞도록 실무에 적용할 수 있다.
조직의 성공과 리더십의 상관관계를 이해하고, 조직의 발전에 도움이 되는 리더로 거듭날 수 있다.
역사적 인물들의 리더십을 통해 다양한 리더십 항목을 이해하고, 이를 상황에 맞도록 실무에 적용할 수 있다.
조직의 성공과 리더십의 상관관계를 이해하고, 조직의 발전에 도움이 되는 리더로 거듭날 수 있다.
교육대상
조직의 비전과 경영원칙 수립에 인문학적 통찰력을 필요로 하는 경영자 레벨의 임직원
고전의 사례를 통해 조직 관리 능력을 향상시키고자 하는 전 임직원
현대 경영에 필요한 리더십을 고전의 지혜에서 탐구해 보고자 하는 전 임직원
고전의 사례를 통해 조직 관리 능력을 향상시키고자 하는 전 임직원
현대 경영에 필요한 리더십을 고전의 지혜에서 탐구해 보고자 하는 전 임직원
수료기준
평가기준 | 진도율 | 최종평가 | 총점 |
---|---|---|---|
반영비율 | 100% | - | 100점 |
이수(과락)기준 | 80% | - | 60점 |
※ 수료기준은 각 평가항목의 점수가 수료기준 점수 이상이고 총점이 60점 이상이어야 합니다.
차시 | 강의명 |
---|---|
1차시 | 보편성을 깨우쳐 조직 변화를 이끌라: 공자편 |
2차시 | 솔선하여 위기와 한계를 돌파하라: 이순신편 |
3차시 | 강한 의지로 조직 성장과 창의를 주도하라: 세네카편(1) |
4차시 | 강한 의지로 조직 성장과 창의를 주도하라: 세네카편(2) |
5차시 | 직원을 셀프리더로 양성하는 슈퍼리더십: 석가모니편(1) |
6차시 | 직원을 셀프리더로 양성하는 슈퍼리더십: 석가모니편(2) |
7차시 | 법,술,세 사상으로 조직관리의 기초를 확립하라: 한비자편 |
8차시 | 리더의 입지를 강화하여 인사와 조직을 관리하라: 마키아벨리편 |
9차시 | 솔선수범과 부드러운 개입의 서번트 리더십: 제갈공명편 |
10차시 | 부드럽게 달구되 원칙에는 엄격 하라: 이나모리 가즈오편(1) |
11차시 | 부드럽게 달구되 원칙에는 엄격 하라: 이나모리 가즈오편(2) |
12차시 | 잠재력을 일깨우는 코칭과 멘토링의 달인이 되라: 지눌편 |
13차시 | 오로지 조직 목표만을 위해 매진하는 카리스마 리더: 비스마르크편 |
14차시 | 상황을 읽어내는 탁월한 결단의 리더: 카이사르편 |
15차시 | 경쟁에서 이기는 전략을 주도하라: 손자편(1) |
16차시 | 경쟁에서 이기는 전략을 주도하라: 손자편(2) |
17차시 | 조직을 비전으로 이끌고 현장에 눈을 두라: 처칠편 |
18차시 | 현장 중심의 리더가 되라: 클라우제비츠편 |
19차시 | 사례 학습: 경영의 히든 챔피언이 만드는 강한 조직들(1) |
20차시 | 사례 학습: 경영의 히든 챔피언이 만드는 강한 조직들(2) |
21차시 | 미래기업과 리더 |
22차시 | 글로벌 시대의 리더십 |